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싼타페중고차시세 내차팔때 참고자료!

 

 

중고차를 판매하실때 가격을 정하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격에도 크게 두가지 가격이 있습니다.

내차 직접 판매를 하는 경우와 판매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판매를 하는 경우 말이죠.

 

 

 

아무래도 금액을 높게 받는 것은 중고차시세를 파악하여 내가 직접 그 가격으로 판매를 하는 것입니다.

중간에 누군가가 개입을 하게 되면 그 사람도 남는것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내 몫이 적어지겠죠.

 

그렇다고 신차가격만 생각하고 애지중지 탄 차라고 하여

무작정 높게 가격을 정해버리면 사려는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중고차를 판매하기 전에는 중고차시세 파악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답니다.

정확한 중고차시세를 파악해 놓아야지만 직거래를 하던 상사에 매입을 시키던

손해를 덜 보고 판매를 하실 수가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16년식 싼타페 더 프라임의 중고차시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로 사진에 있는 중고차들이 싼타페 더 프라임입니다.

싼타페의 3세대 라인인 싼타페DM 계열이랍니다.

 

 

 

싼타페의 경우 현대자동차에서 만드는 중형 SUV로 인기가 많답니다.

넓은 실내공간과 넉넉한 트렁크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죠.

우리나라에서는 디젤엔진으로 2.0 엔진과 2.2엔진으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싼타페의 차량 사진들을 좀 더 볼까요~

 

 

 

 

그럼 본격적으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중고차들을 기준으로 하여

2016년식 싼타페 더 프라임의 중고차시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모델의 싼타페라고 하더라도 등급(트림 또는 라인업이라고도 하더라구요)에 따라 가격들이 많이 다르답니다.

등급에 따라 적용되어 있는 옵션들이 다르고 그에 따라 신차의 가격이 다르니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일것입니다.

 

 

우선 2.0 2WD 모던 차량이 보이네요.

중고차시세는 2,500만원 전후로 보입니다.

참고로 싼타페의 등급의 경우 아래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갈수록 많은 옵션들이 포함이 되고 가격이 높답니다.

 

등급 : 스마트 << 모던 << 프리미엄 << 익스클루시브 <<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구동방식 : 2륜구동 << 4륜구동

승차인원 : 5인승 << 7인승

엔진 배기량 : 2.0 << 2.2 

 

그럼 가장 비싼 싼타페는 2.2배기량의 7인승 4륜구동 익스클루시브 스페셜이 되겠습니다^^

가격은 3630만원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2.0엔진의 5인승 2WD의 스마트 차량이 2,765만원으로 가장 저렴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 조합을 마음대로 할 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조사에서 정해져서 출시가 되죠.

예를 들어 2.2배기량의 엔진을 가진 싼타페는 프리미엄등급부터 생산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가지고 계신 등급과 일치하는 차량들이 얼마에 판매가 되고 있는지 한번 체크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중고차를 판매할때는 두가지의 가격이 존재한다고 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위 표에서 알려드린 중고차시세는 일반소비자들이 구입을 할때 적용되는 시세가 되겠습니다.

내차팔때 직거래로 한다면 위 가격이나 위 가격보다 쪼금 저렴하게 판매를 하시면 손해를 보는 것은 아니랍니다.

하지만 직접 판매하는 것이 귀잖은 경우에는 상사에 매입을 하면 편한데요.

그렇게 하면 위 가격에서 좀더 낮게 보셔야합니다.

상사에 매입하는 가격은 상사마다 다르기에 몇군데 비교견적을 해 보셔야 해요.

 

==> 상사 비교견적 신청 <==

 

상사 비교견적 신청을 하시면 매입하는 몇명의 사람들로부터 견적을 받아 보실 수가 있답니다.

직거래로 하기가 귀잖으시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꼭꼭 비교견적 먼저 해 보시기 바랍니다.

매입하는 곳마다 가격이 적게는 몇만원부터 많게는 몇백까지도 다를수가 있답니다.

 


WRITTEN BY
클릭중고차
중고차판매, 구입, 매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중고차딜러는 아닙니다.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중고차시장 소식을 있는 그대로 포스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