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사전계약!

 

 

오늘 유연히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였는데

세번째 제네시스 G80 스포츠 사전계약을 받는 모양입니다.

 

 

제네시스의 경우 예전에는 현대자동차에서 만드는 대형차 이름이었지만

이제는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브랜드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북미에 가 보지 않아서 모르지만

아무래도 북미에서 현대자동차란 이미지가 고급스러움과 매치가 되지 않으니

별도의 고급 스러운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아닌가 봅니다.

 

이런 예로는 일본차들이 있쬬.

예를 들어 도요타나 닛산의 경우 초창기 북미 진출 시 저렴한 차량으로 판매를 하다보니

이미지 변신을 위하여 렉서스나 인피니티 같은 존재라고 보면 된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렉서스가 비싼 외제차라고 알고

도요타의 브랜드라는 것을 모르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바로 위 차량이 지금 사전계약을 받고 있는 제네시스 G80 스포츠가 되겠습니다.

3.3 터보 GDi 엔진에 최고출력 370 PS이고 6,000rpm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이런 수치들은 잘 느낌이 안 오죠...

370PS이면 마력의 단위인데 370마력이면 (75kg * 370개)의 무게를 1초간에 1m 높이로 들어올리는데 소요되는 에너지 또는 힘이라는데 잘 감이 안 오시죠~~^^

G80 3.8의 경우 315ps 라고 하니 G80스포츠가 배기량은 좋지만 힘이 좋다는 것이겠네요.

 

 

 

이건 G80 스포츠의 매력이라고 해야 하나요?

역동적 전면부 스타일과 틴티드 리어콤비 램프와 튜얼 트윈팁 머플러..

그리고 3-스포크 스티어링 휠적용과 리얼카본 & 스트라이프 패턴 리얼 알루미늄 내장재 등

디자인은 현재의 G80과 거의 비슷한것 같네요.

그릴의 모양과 약간 더 날렵해 보인다고 해야 하나 이정도 차이는 나지만 큰 틀에서는 비슷한 패밀리룩을 유지한것 같습니다.

 

자동차를 구입하면서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바로 가격이겠쬬.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제네시스는 현대자동차에서 만들고 있는 고급차 브랜드입니다.

그러므로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을것인데요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사전예약은 3.3 터보엔진 단일 모델로만 사전계약이 되고 있네요.

가격은 6,650만원에서 6,700만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상시 4륜옵션인 AWD 옵션을 추가하면 250만원정도가 업이 되겠네요.

 

아직 정확한 출고 날짜는 없는듯합니다.

그래도 이번달초부터 사전계약을 받았으니 담달이면 출고가 되지 않을까 예상을 해 봅니다.

담달에는 세번째 제네시스인 G80스포츠가 길거리에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을것 같네요.^^

 

Genesis-HMC-G80-SPORT-leafletFDCG-160930.pdf

 

첨부자료는 사전계약리플렛이 되겠습니다.


WRITTEN BY
클릭중고차
중고차판매, 구입, 매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중고차딜러는 아닙니다.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중고차시장 소식을 있는 그대로 포스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